공지사항

공지사항의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의 정보

[보도자료] 하림그룹-NS홈쇼핑 양재에 선진형 물류유통기지 조성키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6-04-28 조회수 : 3878

하림그룹-NS홈쇼핑 양재에 선진형 물류유통기지 조성키로

             

-옛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 매입계약 28일 체결

-최첨단 집배송센터 조성 수도권 소비자에 3시간내 배송 목표 

-복합 유통시설 및 서울시 추진 ‘도심형 R&D혁신지구’기반시설도 조성

-NS홈쇼핑 및 하림그룹 ’사업다각화와 신성장 모멘텀 기회‘

 

 

하림그룹(회장 김홍국)과 NS홈쇼핑((주)NS쇼핑, 대표이사 도상철)은 28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옛 화물터미널부지에 최첨단 선진형 물류유통기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림그룹과 NS홈쇼핑은 이날 부지를 소유하고 있는 우리은행 및 무궁화신탁과 NS홈쇼핑의 자회사 ㈜엔바이콘을 통해 부지 91,082.8㎡를 4,525억원에 매입키로 하고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하림그룹과 NS홈쇼핑은 이와 관련 해당부지에 수도권 2천만 소비자를 위한 최첨단 선진형 물류유통기지와 복합 유통센터를 조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울시의 ‘일하고 먹고 자는 것이 가능한’ 도심형 R&D지구 조성 계획을 뒷받침하는 오피스, 컨벤션센터, 주거 및 숙박서비스 시설 등의 구축 방안도 구상중이라고 밝혔다.

 

하림그룹과 NS홈쇼핑의 개발구상에 따르면 수도권과 접근성 및 지방과의 연계성이 뛰어난 해당 부지에 상온/냉장/냉동식품이 3시간 이내에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배송될 수 있도록 ICT와 결합한 선진형 스마트 집배송센터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온라인 상거래(TV홈쇼핑, 유선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가 보편화되고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의 신속한 배달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이에 부응하는 물류센터와 첨단 운용시스템이 필요한 시점이며 우리나라 식품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기 위해서도 이같은 시설이 필요하다는 게 하림그룹의 판단이다.  

 

도시계획시설상 유통업무설비인 해당 부지에는 대규모 점포, 전문상가, 오피스텔 등이 들어설 수 있어 물류유물기지와 연계한 복합유통센터도 함께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해당부지는 또 서울시가 ’일하고 먹고 자는 것이 가능한 ‘도심형 R&D 혁신지구’로 육성하려는 ‘양재?우면 R&D지구 육성 종합계획‘을 추진하고 있어 이를 뒷받침하는 시설과 기능의 조성방안도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NS홈쇼핑은 자회사 ㈜하림식품이 전라북도 익산지역에 대규모 식품가공공장 단지를 조성중이어서 생산-물류-판매의 식품사슬이 완성될 경우 새롭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분야 업종 전문화 대기업집단인 하림그룹도 수도권 물류의 효율화와 함께 종합R&D센터를 조성함으로써 현재의 사업 경쟁력을 배가시키는 시너지와 함께 사업 다각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의 확보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NS홈쇼핑 관계자는 “매입 비용은 자체 자금과 일부 외부차입을 통해 해결할 계획이며 매입 절차가 완료 되는대로 구체적인 종합개발계획이 수립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