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지주(Harimholdings)는 ‘하나의 건강(One Health)’을 추구합니다.

하림그룹소개

‘단순함’을 바탕으로 ‘글로벌 생산성 1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전경영체계 경영실적 연혁 그룹CEO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하림人사이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하림의 소식을 전합니다.

온 국민 전통 주식 '쌀밥' 시장 진출

단백질의 대표 식품으로 자리잡은 치킨의 대표기업 하림이한민족의 전통 주식인 쌀밥 시장에 진출합니다.100% 쌀과 물만으로 지은 하림 순밥(순수한 밥)을 출시해,편의점 등에 론칭하며 프리미엄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공지사항

2021 하림그룹 신년사

공지사항

전북 익산에 명예도로명 ‘하림로’ 탄생

전북 익산에 하림로(Harim-ro)가 탄생했습니다. 익산시 명예도로명 1호입니다.익산시는 익산역 사거리에서 하림지주 본사가 있는 동산병원 사거리까지 중앙로 1.9km 구간에 하림그룹의 이름을 딴 명예도로명 하림로를 부여하고 6월 5일 명명식 행사를 가졌습니다.향토기업인 ㈜하림을 모태로 성장한 하림그룹은 대기업 중 유일하게 지방 소도시인 익산에 본사를 뒀고,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명예도로명을 부여하게 됐다고 익산시 측은 설명했습니다.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명명식에서 고향인 익산에서 사업을 시작해 오늘에 이르렀는데, 시에서 명예도로명까지 부여해줘 정말 감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시민들이 하림이라는 이름에서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바른기업 윤리적인 기업으로 더욱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이에 대해 정헌율 익산시장은 그동안 익산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명예도로명 부여를 계기로 익산시와 하림그룹의 공동 번영과 경제협력을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관련 기사 보기

공지사항

[보도자료] 하림펫푸드, 국내 펫푸드 시장 안착 성공 ... 작년 대비 매출 약 5배 성장

하림펫푸드 국내 펫푸드 시장 안착 성공 ... 작년 대비 매출 약 5배 성장- 국내 강아지, 고양이 사료 시장에서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 안착 성공적- 2019년 전년 보다 5배 가까이 증가, 증가율 약 352% 기록하림펫푸드의 2019년 매출이 전년 보다 5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휴먼그레이드의 원칙을 걸고 최고급 펫 사료 시장 개척에 나섰던 하림펫푸드가 시장에 안착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4월 7일 하림펫푸드가 제출한 2019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103억 2,7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018년 매출 22억 8,400만원에 비해 무려 4.5배 늘어난 것으로 증가율은 352%다.하림펫푸드 측은 이같은 매출 증가세에 대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림펫푸드는 지난 2017년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사람이 먹어도 되는 수준의 안전성, 신선함, 균형잡힌 영양 등을 구현한 휴먼그레이드 사료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고 관련 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후 소비자들이 하림펫푸드의 휴먼그레이드 사료에 호응을 보내면서 1년 사이에 매출이 5배 가까이 증가하는 긍정적 현상이 발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민동기 하림펫푸드 대표는 기존 사료와는 원료에서부터 다른 고품질 제품인 더리얼, 밥이보약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며 창의적인 TV 광고와 과감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데 주력한 것도 매출 증가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이같은 매출 증가세에도 영업손실은 계속된 것으로 나타냈다. 2019년 영업손실은 73억원으로 2018년의 74억3,700만 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매출에 비해 매출원가(95억2,800만원) 비중이 높은 것이 영업적자의 주된 원인이다.회사 측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펫사료를 위해서는 원료와 제조시설에 대한 경쟁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현재의 영업적자를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라고 보고 있다. 민동기 대표는 휴먼그레이드 펫 사료 시장을 열기 위해 과감히 투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는 손익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여 가까운 장래에 흑자 구조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해외법인 하림그룹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각지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선진 성도 | 사료

국가
설립연도
닫기

나폴레옹 갤러리 나폴레옹의 무한한 열정과 불굴의 도전정신을 소개합니다.

바로가기

하림지주에서 알려드립니다.

'하림지주'(제일홀딩스·하림홀딩스 합병법인)가 7월 1일 출범함에 따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 하였습니다.

피합병법인 하림홀딩스 홈페이지는 폐쇄하였으며,
제일홀딩스 홈페이지는 오는 16일까지 유지합니다.